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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동박

동박

전기차 리튬 배터리용 음극 소재(전지용 동박)

전지용 동박은 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EV)의 핵심 부품입니다. 동박은 리튬이온 전지의 음극재 소재로, 지지체로 전류를 흐르게 하는 이동 경로 역할을 맡을 뿐 아니라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방출하기도 합니다. 동박 제조에는 얇고 넓게 펼치는 기술이 필요한데, SKC의 100% 투자사 SK넥실리스는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얇은 4㎛두께의 초극박 동박을 양산한 바 있습니다.​


적용사례

전기차(EV) 전기차(EV)
IT제품 IT제품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용도

리튬이온 배터리의
음극 집전체 소재

주요제품

주요제품
제품 특성
B 동박 Normal Grade
E 동박 고강도 후 고연신
S 동박 고연신
T 동박 6㎛ 미만

인증

ISO

포장단위

Roll 단위

주요제품 물성표

주요제품 물성표 B-STN, E-HEN, S-HSN, T-THx으로 구성
구분 B-STN E-HEN S-HSN T-THx
B-전지박
[표준전지박]
E-전지박
[상온고강도
고온고연신]
S-전지박
[상,고온 고강도]
N E S
상온 인장강도 Kgf/㎟ 33.8 55.5 54.5 32.7 53.5 52.5
연신율 % 6.8 4.2 4.5 4.2 2.5 2.9
*고온 인장강도 Kgf/㎟ 32.5 27.5 44.8 31.4 27.5 44.8
연신율 % 8.2 15.8 4.8 5.1 9.8 3.1
적용사례 원통형, 각형
Pouch형
IT, EV, ESS
원통형, Pouch형
IT, EV
원통형, 각형
Pouch형
IT, EV
각형, Pouch형
IT, EV
대응두께 6~20㎛ 6~20㎛ 6~20㎛ 4㎛, 4.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