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나누기를 더하기로 바꾸는 SKC 나눔의 마법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픈 진심으로 필요한 곳에 도움을 드릴 때, 그리고 이 모든 일이 자발적으로 이루어 질 때, 나눔(÷)은 행복을 더하는(+) 마법이 됩니다.
나눔이 가진 가치를 알기에, SKC는 우리의 이웃에게 건강한 삶과 배움의 디딤돌이 되고 때로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자 합니다.
주요사업
SKC-해비타트가 만드는 ‘행복한 창(窓)’
SKC는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어 2017년 해비타트 집짓기 및 집수리 사업에 당사 윈도우필름 전량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전국 저소득층 가정이나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아동복지시설 등의 창문에 시공하고 있는 SKC 윈도우필름은 자외선 100%, 적외선 76%을 차단합니다.
여름에는 뜨거운 태양열을 막아 냉방비를 줄이고, 추운 겨울철에는 따뜻한 실내공기를 지켜내 난방비 역시 절감합니다. SKC 윈도우필름은 우리 이웃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될 것입니다.
자원봉사
- SK청솔노인복지관
-
SKC 필름생산본부 수원공장 구성원들은 정기적으로 SK청솔노인복지관을 찾아가 배식봉사를 진행하고, 나들이 활동을 지원하는 등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 현충원 봉사활동
-
SKC는 2008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묘비닦기, 헌화교체, 태극기 꽂기 등의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SKC 구성원들은 매년 현충일과 국군의 날에 봉사활동을 벌이는 한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있습니다.
-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 시설 유지∙보수
-
SKC 필름생산본부 수원공장 구성원은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 시설물을 유지∙보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중심의 봉사자들은 자신의 역량을 활용하여 요양원의 냉난방 공조 시스템, 주방 특수 환풍기를 점검∙정비하는 한편, 휠체어 수리 및 환경미화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 구성원 끝전기부
-
SKC 구성원들은 2013년부터 급여의 끝전을 자발적으로 모아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운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사랑의 도시락 배달
-
SKC 화학생산본부 울산공장 구성원은 2005년부터 매주 목요일 울산 지역 독거어르신에게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습니다. 12년간 방문 배달을 하며,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지역자치센터에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 행복 나눔 김장 담그기 및 사랑의 연탄 나르기
-
매년 연말 SKC는 ‘행복 나눔 김장 담그기’ 및 ‘사랑의 연탄 나르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구성원들은 김치를 담그며, 연탄을 나르며 소외계층에게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행복 나눔 바자회
-
SKC는 ‘SK행복나눔계절’의 일환으로 ‘행복나눔바자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바자회에서 거둔 수익은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 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장학
- 어린이재단 매칭펀드
-
SKC 구성원들은 2013년부터 급여의 끝전을 자발적으로 모아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운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이 일정 금액을 후원하면 SKC에서 같은 금액을 매칭하여 기부합니다. 지원금은 아동∙청소년이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교육비로 쓰이고 있습니다.
환경보호
- 1사 1산 1하천 운동
-
SKC는 각 사업장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원공장에서는 광교산과 서호천을, 진천공장에서는 미호천과 농다리를, 울산공장에서는 솔마루길과 태화강을 중심으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