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주식회사의 전 구성원은 SKMS를 기업 경영의 근간으로 삼아 고객, 구성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한다.
이를 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임직원 윤리규범을 제정하여 모든 경영활동에 있어서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는다.
- 1. 고객
-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고객과 더불어 발전한다.』
-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회사의 경영활동에 우선적으로 반영한다.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고객의 재산과 정보는 회사의 재산과 정보와 동일하게 보호한다.
- 2. 주주
-
『주주가치 창출을 위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한다.』
- 투명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인다.
- 주주의 정당한 요구 및 제안을 존중하며, 경영성과를 주주와 함께 공유한다.
- 경영자료는 관련 법규와 회계기준에 맞추어 작성하고, 관계 법령에 의거 성실하게 공시하여 주주 이익을 보호한다.
- 3. 구성원
-
『SKC의 전 구성원은 각자가 회사를 대표한다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담당 업무를 수행한다.』
- 구성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사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한다.
- 구성원간에 상호 존중하며, 자발적·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 각자의 역량신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스스로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 4. 사회
-
『사회 규범을 준수하여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 사회적·문화적 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
-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해당지역의 법규를 준수하고 전통과 문화를 존중한다.
- 환경친화적 경영을 생활화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 협력회사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며, 경쟁회사와 공정하게 경쟁한다.
- 【부칙】
-
가. 본 윤리규범은 2006년 3월 1일부로 시행한다.
나. 본 윤리규범은 회사와 회사의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며, 모든 구성원은 본 윤리규범의 준수 의무가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사규에 따라 조치한다.
다. 구성원들이 윤리규범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윤리규범 실천지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