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Corporation SKC소개

SKC가 이뤄낸 기술 변화가 세상을 바꿉니다.

SKC는 1976년 창립 이래 필름과 화학, 소재 분야에서 수없이
국내 최초 제품을 개발·생산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메이커로 당당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연구개발과 국산 최초,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로
가득한 40여년이었습니다.
no.1
필름에 첨단을 접목하다
시작은 1977년 폴리에스터 필름 국내 최초 개발이었습니다. 당시 폴리에스터 필름은 미국, 일본의 7개사만이 만들 수 있는 첨단제품으로, 국내 개발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이후 1980년에 세계에서 네 번째로 비디오테이프를 개발하면서 세계 시장에 SKC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SKC 비디오테이프는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SKC 브랜드가 곧 사명이 됐습니다.
현재 SKC는 디스플레이용, 포장용, 그래픽용 ,전기절연용 등 다양한 필름을 생산하는 한편 폴더블 휴대전화에 쓰이는 투명PI 필름 등 스페셜티 제품의 상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필름연구 모습

화학으로 날개를 더하다
SKC는 1991년 산화프로필렌(PO) 국산화를 실현하며 화학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SKC는 친환경적으로 PO를 생산하는 HPPO 공법을 세계 최초로 현장에 적용하는 한편, 시장 요구에 맞는 프로필렌글리콜(PG) 등 다운스트림 제품을 공급해왔습니다.
현재 SKC는 화장품용, 의약품용에 쓰이는 고부가 PG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온 자동차 서스펜션용 완충재 등 고기능성 폴리우레탄 제품(엘라스토머)를 개발하는 등 스페셜티 제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스페셜티를 마주하다
SKC는 투명PI 필름, 엘라스토머 등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근거리 무선통신 핵심소재인 ‘페라이트 시트’, 반도체 웨이퍼 표면을 평탄하게 연마하는 등 반도체 집적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CMP패드’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등 사업분야를 전자재료, 반도체 재료 쪽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로기판 모습

글로벌 스페셜티 마케터로 나아가다
SKC는 2016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뉴비전 ‘Global Specialty MARKETER’를 발표했습니다. 시장과 기술의 조화를 꾀하는 마케터 의식을 바탕으로 스페셜티 제품에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SKC는 끊임없는 고민과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뉴비전 ‘Global Specialty MARKETER’를 실현하고 고부가가치 첨단소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요 관계사

SKC 하이테크앤마케팅

SKC 하이테크앤마케팅은 SKC와 미국 DOW가 함께 만든 디스플레이 필름가공 전문업체입니다.
SKC의 지분 인수 이후 2017년 7월 SKC 하이테크앤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새출발한 SKC 하이테크앤마케팅은 IT/디스플레이 관련 융복합 제품은 물론, 전기자동차·반도체·배터리용 가공소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갑니다.
SKC 하이테크앤마케팅 전경

SKC 솔믹스

대한민국 파인세라믹스 업계 선도자로 첫 사업을 시작한 SKC 솔믹스는 2006년 국내 최초로 반도체부품용 잉곳을 개발해 단결정 성장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이후 SKC 솔믹스는 구조세라믹에서 전자세라믹, 바이오세라믹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세라믹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SKC 솔믹스 전경

SK 바이오랜드

1995년 문을 연 바이오랜드는 국내 1위의 천연물 기반 화장품 원료업체입니다. 2014년 SKC와 한 가족이 된 SK 바이오랜드는 그동안 축적해온 천연물 추출·배양·합성 노하우에 SKC의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해 기존 화장품 원료 사업 중심에서 벗어나, 고부가 의료소재 및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원료, 완제품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SK 바이오랜드 전경

SK 텔레시스

1997년부터 중계기, 전송장비 등 통신 인프라 구축 사업을 시작한 SK 텔레시스는 4G LTE 기반 중계기, 전송장비 등을 공급하는 국내 최고의 통신장비 전문기업입니다. 세계 최초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솔루션 개발 등 통신 장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SK 텔레시스 전경

SKC코오롱PI

SKC와 코오롱이 힘을 합쳐 세운 SKC코오롱PI는 국내 유일의 PI필름 제조사이며, 전세계 PI필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PI 필름은 영하 269℃에서 영상 400℃까지 견디는 첨단고기능 소재로, 과거에는 항공분야 및 산업용으로 쓰이다가 최근에는 IT기기 내 방열시트 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KC코오롱PI는 양사 시너지를 극대화해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입니다.
SKC코오롱PI 전경

MCNS

MCNS는 2015년 7월 SKC와 일본 미츠이화학이 폴리우레탄 사업부를 합쳐 탄생한 폴리우레탄 전문 제조사입니다. 마케팅, 연구, 생산 부문에서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해나가겠습니다.
MCNS 전경

SKC Inc.

SKC Inc.는 1996년 미국 조지아주 코빙턴에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1999년 폴리에스터 필름을 생산한 이래, 차세대 포장소재로 각광받는 고부가 열수축 필름과 태양전지 모듈의 핵심소재인 EVA 시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SKC inc 전경

SKC Jiangsu

SKC Jiangsu는 세계 최대의 폴리에스터 필름시장인 중국에 진출한 SKC의 중국 법인입니다. 생산시설은 강소성 난통시에 있으며 생산 능력은 열수축 필름, 디스플레이용 필름 등 연간 4만톤에 달합니다.
SKC Jiangsu는 SKC의 글로벌 전진기지로서, SKC가 글로벌 No.1 필름 메이커로 도약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SKC jiangsu 전경

Contact Us

skc본사지도로 찾아오시는 방법은 다음 글 주소,찾아오시는 길에서 참고
주소
03142,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 B동
대표전화 : 02-3787-1234
찾아오시는 길
3호선 경복궁역 6번 출구 (약 500m),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약250m), 1호선 종각역 1번 또는 2번 출구(약 900m)로 나오셔서 더케이트윈타워 B동 6층으로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