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Corporation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사회공헌

나누기를 더하기로 바꾸는 SKC 나눔의 마법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픈 진심으로 필요한 곳에 도움을 드릴 때, 그리고 이 모든 일이 자발적으로 이루어 질 때, 나눔(÷)은 행복을 더하는(+) 마법이 됩니다.
나눔이 가진 가치를 알기에, SKC는 우리의 이웃에게 건강한 삶과 배움의 디딤돌이 되고 때로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자 합니다.

주요사업

SKC-해비타트가 만드는 ‘행복한 창(窓)’ SKC는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어 2017년 해비타트 집짓기 및 집수리 사업에 당사 윈도우필름 전량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전국 저소득층 가정이나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아동복지시설 등의 창문에 시공하고 있는 SKC 윈도우필름은 자외선 100%, 적외선 76%을 차단합니다.

여름에는 뜨거운 태양열을 막아 냉방비를 줄이고, 추운 겨울철에는 따뜻한 실내공기를 지켜내 난방비 역시 절감합니다. SKC 윈도우필름은 우리 이웃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될 것입니다. 2017년 해비타트사업 후원 협약식 모습

자원봉사

SK청솔노인복지관 배식봉사 모습
SK청솔노인복지관
SKC 필름생산본부 수원공장 구성원들은 정기적으로 SK청솔노인복지관을 찾아가 배식봉사를 진행하고, 나들이 활동을 지원하는 등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 봉사모습
현충원 봉사활동
SKC는 2008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묘비닦기, 헌화교체, 태극기 꽂기 등의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SKC 구성원들은 매년 현충일과 국군의 날에 봉사활동을 벌이는 한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있습니다.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에서 봉사하는 모습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 시설 유지∙보수
SKC 필름생산본부 수원공장 구성원은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 시설물을 유지∙보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중심의 봉사자들은 자신의 역량을 활용하여 요양원의 냉난방 공조 시스템, 주방 특수 환풍기를 점검∙정비하는 한편, 휠체어 수리 및 환경미화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기부금을 모으는 모습
구성원 끝전기부
SKC 구성원들은 2013년부터 급여의 끝전을 자발적으로 모아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운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독거어르신에게 도시락을 배달하는 모습
사랑의 도시락 배달
SKC 화학생산본부 울산공장 구성원은 2005년부터 매주 목요일 울산 지역 독거어르신에게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습니다. 12년간 방문 배달을 하며,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지역자치센터에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행복 나눔 김장 담그는 모습
행복 나눔 김장 담그기 및 사랑의 연탄 나르기
매년 연말 SKC는 ‘행복 나눔 김장 담그기’ 및 ‘사랑의 연탄 나르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구성원들은 김치를 담그며, 연탄을 나르며 소외계층에게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바자회에서 판매하는 모습
행복 나눔 바자회
SKC는 ‘SK행복나눔계절’의 일환으로 ‘행복나눔바자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바자회에서 거둔 수익은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 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장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로고
어린이재단 매칭펀드
SKC 구성원들은 2013년부터 급여의 끝전을 자발적으로 모아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운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이 일정 금액을 후원하면 SKC에서 같은 금액을 매칭하여 기부합니다. 지원금은 아동∙청소년이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교육비로 쓰이고 있습니다.

환경보호

하찬 환경정화 모습
1사 1산 1하천 운동
SKC는 각 사업장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원공장에서는 광교산과 서호천을, 진천공장에서는 미호천과 농다리를, 울산공장에서는 솔마루길과 태화강을 중심으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