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센터

CUSTOMER CENTER

Global Green company Customer center

보도자료

Home > 안내센터 > 보도자료

SKC가 유명 캘리그래피 작가 강병인씨와 함께 준비한 뉴비전 캘리그래피(손글씨)를 14일 공개했다. 소주 참이슬, 영화 의형제, 드라마 정도전/미생 등의 손글씨를 쓴 강병인 작가는 SKC의 뉴비전 ‘Market Insight와 기술을 창의적으로 결합하는 Global Specialty MARKETER’ 역시 특유의 생동감 있는 손글씨로 풀어냈다.

 

 

SKC 뉴비전은 사업 전반에 걸쳐 마케터 의식을 바탕으로 스페셜티 제품에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SKC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지난해 10월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선포한 것이다. 강병인 작가는 이를 글씨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뉴비전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마케터’를 힘주어 썼다.

 

 

마케터 개념은 시장/고객 인사이트와 기술적인 해법을 결합하자는 것을 뜻한다. 기술 중심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기 어렵고, 고객만 고려하고 기술 쪽을 소홀히 하면 제대로 된 대응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SKC는 전 조직에 마케팅 DNA를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C가 마케터 부분을 대문자로 설정한 것도 이 같은 까닭에서다.

 

SKC는 마케터 의식에서 스페셜티 제품을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스페셜티 제품이란 차별적인 기술 기반을 가지고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상당 기간 동안 지속가능한 수익성과 성장성을 갖고 있는 제품을 말한다.

 

필름 사업부문에서 올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구부러지고 휘어지는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유리를 대체할 필름인 ‘투명PI필름’ ▲깨진 자동차유리의 비산(飛散)을 막는 자동차유리 접합용 ‘PVB필름’ ▲디스플레이 백그라운드유닛(BLU)에 쓰이는 TAC소재를 대체할 ‘TAC대체 필름’ 등이 대표적인 스페셜티 제품이다.

 

SKC 관계자는 “이번 손글씨는 Global Specialty MARKETER 도약 원년인 2017년에 전 구성원이 뉴비전의 가치를 공유하고 내재화하는 한편 이를 외부에 천명하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며 “뉴비전 손글씨를 홈페이지, 보도자료, 행사 등 다양한 경로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목차
이전글
SKC 2016년 경영실적 발표2017-02-09
다음글
SKC-미쓰이화학 합작사 MCNS, 인도에 시스템하우스 설립2017-02-21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