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COMPANY INFO

Global Green company COMPANY INFO

사업분야

Home > 회사소개 > SKC는 > 사업분야

변화 속에 기회를 찾고 가능성을 실현하는 창조의 힘 SKC가 이루어낸 기술의 진화가 세상을 바꿉니다.

SKC는 1976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의 폴리에스터 필름 개발과 산업용 기초원료인 폴리우레탄의 글로벌 메이커로 당당히 도약하며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화학 소재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무엇보다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화학과 필름사업에 이어 태양광, IT소재, 전자재료, 무기복합소재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원료합성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독자기술로 개발한 고기능 엘라스토머 소재사업까지 다시 한 번 시장과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성장을 이어갑니다.

아직 이뤄야 할 꿈은 크고 가야 할 길은 새롭습니다.

SKC는 핵심사업 분야의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축적한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한 끊임없는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로 세계적 수준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원천기술 보유 및 응용분야의 지속적 확대와 고부가, 고기능 소재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미래 첨단소재 시장을 선도하는 'Global Specialty Material Company'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화학사업

‘폴리우레탄을 넘어 스페셜티 화학소재로, 진화는 계속됩니다.’
SKC는 91년 국내 최초의 PO/SM 공장 가동을 통해 폴리우레탄 핵심 원료인 PO의 국산화를 실현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친환경 HPPO 공법을 적용한 제2 PO 공장 건설과 세계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운전 안정성을 토대로 국내 폴리우레탄 산업의 성장,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15년에는 일본 미쓰이 화학과의 폴리우레탄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폴리우레탄 토탈 솔루션 제공 역량을 완비한 아시아 일류 업체로 도약하였으며, Global 시장에서 세계적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하고 있습니다.

축적된 기반기술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폴리우레탄 복합소재, Beauty & Healthcare 소재사업 등 관련 사업 영역으로의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여 기술 기반의 스페셜티 화학소재 업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필름사업

‘필름산업 최초의 자부심으로 최고의 가능성을 열어갑니다.’
SKC는 국내 최초의 독자 기술을 통해 PET필름을 자체 개발하고,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고기능 친환경 생분해 필름을 세계 최초로 양산한 이래, 다양한 용도의 산업용 필름을 생산하며 필름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차별화된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바탕으로 PET 중합에서 베이스필름, 필름가공까지 체계적인 일괄생산시스템을 구축, 디스플레이 광학용∙포장용∙산업용 필름과 태양광용 필름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40여 년간 축적한 기술역량을 모바일용 유무기복합소재 및 非PET계 필름 등 고부가 제품 개발에 Speedy하게 적용하여 고기능 산업용 필름의 글로벌 Maker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소재사업

‘미래 가치를 높이는 태양관 소재기술,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합니다.’
태양광 산업은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해 전력을 공급하는 무한청정 에너지 산업으로 SKC는 미래 가치를 높이는 태양광 소재 기술을 통해 ‘세계 유일의 태양전지용 필름 일괄생산 Maker’로서 자리매김 했고, 미국과 중국 등에 글로벌 전진기지를 확보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태양전지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필름인 EVA시트를 비롯하여 PV용 PET필름, 불소필름, Back시트 등을 생산하고, 자회사인 SKC솔믹스의 태양전지용 잉곳과 웨이퍼와 함께 핵심소재의 일괄생산체제로 시너지를 창출하며 미래 태양광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필름가공사업

‘필름 개발 그 이상의 앞선 노하우로 혁신의 역사를 이어갑니다.’
SKC는 고기능 광학용 필름 기술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광학용 및 산업용 하드코팅, 모바일용 액정 보호필름과 자동차 및 건축용 윈도우 필름 등 필름산업의 기술혁신을 선도해 온 마켓 리더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특히 절대적인 기술 우위로 탄생시킨 윈도우 필름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코팅 기술을 통해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는 투명도와 뛰어난 내구성, 유해 자외선의 완벽차단 등 우수한 품질경쟁력으로 에너지관리공단 으로부터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하였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지금까지 이룬 성과의 토대 위에 차세대 첨단 기술력을 더하여 필름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갑니다.

무기소재사업

‘고도의 기술과 핵심역량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조합니다.’
SKC는 풍부한 경험과 한계를 뛰어넘는 독창적 기술력으로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New IT 분야의 핵심기술인 무기소재분야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자기기의 경량화, 고집적화 추세에 맞춰 기존의 필름기술에 무기소재기술을 융합하여 세계 최초로 단기간에 초박막 페라이트 시트개발에 성공하며 해외 기술에 의존하던 근거리통신용 핵심소재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였고, 이어 IT기기와 자동차 무선충전시스템까지 영역을 넓혀가는 등 친환경 무기소재기술을 통한 특화된 신제품 개발로 시장과 고객의 Needs 그 이상을 만족시키는 무기소재분야의 Solution Provider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신규소재사업

‘SKC의 40년 연구개발 노하우가 새로운 시장에서 더 큰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
SKC는 격동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적화된 R&D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장상황과 기술 Trend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5년에는 30년 가까이 축적한 폴리우레탄 생산기술과 제품개발 역량을 접목시켜 반도체 공정 핵심소재인 CMP Pad 사업에 진출하여 생산에 필요한 핵심원료부터 제품까지 라인업을 이루었으며, CMP Slurry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향후 CMP Pad와 Slurry 분야에서 글로벌 메이커로 부상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폴리우레탄 융복합기술과 필름사업의 태양광 필름 제조 노하우를 활용하여 개발한 태양광 패널용 접착제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일류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